아스텔리아 로얄 운영 정책
1. 일반 원칙
운영 정책 의의
- ① 본 운영정책은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이용자의 약관위반행위에 대한 효과(이하 '제재'), 제재에 대한 이의절차, 복구정책 등 회사의 아스텔리아 로얄(이하 ‘게임’) 서비스 운영 기준과 이용자가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 ② 회원은 본 운영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위반 시에는 각 규정에 의거하여 해당 계정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시로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홈페이지 공지, 이메일 통보 등)으로 고지합니다.
2. 회원의 권리와 의무
- ① 게임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문제점을 문의하고 해결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발견된 버그 혹은 게임 시스템의 오류나 허점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 회사에 알려주셔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 됩니다.
버그 및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준 것이므로 서비스 이용약관과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공지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다른 회원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아래의 제재 기준표에 명시하는 각 규정을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이 회원의 의무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으로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여 손실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많은 회원들이 동시에 접속해서 플레이 하는 온라인 게임이므로, 다른 회원의 권리 역시 존중해 주셔야 합니다.
- ⑦ 회원은 본인의 계정 정보의 관리 책임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의 본인 정보 관리 소홀로 인하여 제3자가 해당 계정 정보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회원은 운영자가 비인가 프로그램 및 매크로 사용 여부 조사를 진행하는 경우 이에 응할 의무가 있습니다. 비인가 프로그램 및 매크로 사용 여부 조사에 불응하거나 협조하지 않는 경우, 회사에서 허용하지 않는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으로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어 비인가 프로그램 및 매크로 사용자 제재 절차와 동일하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GM 정의 / 역할 및 책임
- ① GM이란 ‘Game Master’의 약자로 게임의 올바른 운영 및 회원의 게임 이용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정책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의 문의 및 요청사항을 처리합니다.
- ② GM과 회사 관계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회원에게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계정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GM과 회사 관계자는 게임 내에서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개인정보를 묻거나 회원가입 시 수집된 회원 정보를 수정/유출하지 않으며,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 공공기관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한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④ GM은 게임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서비스 상황에 대한 문제 해결과 대응을 신속하게 강구하고 노력합니다.
- ⑤ GM은 사사로운 이익, 친분이나 개인적인 감정으로 문제를 판단하지 않으며, 항상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이성적인 판단을 통해 적절한 절차와 정책에 따라 모든 문제를 투명하게 처리합니다. 또한, 게임 내 정상적인 활동이나 유저 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 및 서비스에 차질 혹은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 시에 본 운영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복구 정책
-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캐릭터 및 콘텐츠가 소실되거나 변경된 경우, 게임 내 기록을 통한 객관적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단, 게임 내 기록으로 피해 내용이 존재하지 않거나 객관적 자료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 복구는 불가합니다.
- ②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의 판단을 통해 이용자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언제든지 수정 및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복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③ 회원 스스로의 과실이나 게임 시스템,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실은 원칙적으로 복구의 대상이 아닙니다. 단, 회원 과실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복구 지원 기준표에 따라 복구가 가능합니다.
- ④ 상대방의 약관위반 행위로 인하여 아이템/캐릭터의 손실에 대해서 이용자 본인의 과실이 결합된 경우 아이템/캐릭터의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 ⑤ 현금거래로 인한 사기피해 및 아이템 분배사기에 대해서는 복구를 지원 드리지 않습니다.
- ⑥ 복구 신청은 홈페이지 1대1 문의를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손실 발생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복구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4-1. 복구 지원 기준표
정책 | 복구 여부 | 상세 내용 |
---|---|---|
탈퇴한 계정 | X | 15일의 탈퇴 유예 기간이 지난 경우, 개인정보가 삭제되어 복구 불가 |
실수로 삭제한 캐릭터 | O |
- 계정 당 연 1회 - 삭제 당시 캐릭터 정보로 복구함 - 동일한 캐릭터명 존재 시 캐릭터명은 임의로 변경되어 복구 - 캐릭터 슬롯이 부족한 경우 복구 불가 - 10레벨 미만의 캐릭터는 복구 불가 |
실수로 삭제한 아이템 | O |
- 캐릭터 당 연 3회 - 아이템 삭제일로부터 15일 이내만 복구 가능 - 기간제 아이템은 삭제 시점으로부터 남은 기간으로 복구 - 이벤트 기간제 아이템은 복구 불가 |
NPC상점에서 잘못 구매한 아이템 | O |
- 상점 NPC를 통해 잘못 구매하거나 교환한 아이템 복구 (게임 머니, 특수화폐 등 구매/교환 수단 모두 포함) - 구매한 대상 아이템이 판매/삭제/변형된 경우 복구 불가 |
실수로 분해한 아이템 | X | - 분해 결과물이 확률에 의해 랜덤하게 결정되는 콘텐츠는 복구 불가 |
유료 상점에서 구매한 아이템 | X | - |
유료 상점에서 잘못 선물한 아이템 | X | - |
사기로 인한 손실 | O |
- 게임 내 기록을 통해 의도성이 명확히 확인된 경우 피해 아이템 회수 - 계정 당 연 1회 - 피해 아이템이 교환/판매/변환된 경우 최종 변환된 결과물로 회수 반환 - 대상 아이템 삭제 등으로 소멸한 경우 회수 불가 ※ 현금거래로 인한 사기 피해 및 아이템 분배사기는 회수 불가 |
강화 시 소모된 아이템 | X | - |
보관 기간이 지난 아이템들 | X | - |
실수로 다른 캐릭터한테 잘못 준 아이템 | X | - |
경매를 통해 판매한 아이템 | X | - |
경매에 잘못 등록해서 발생하는 수수료 | X | - |
계정도용으로 인한 피해 | O |
- 아이템 회수 지급 원칙 - 판매, 강화, 추출 등으로 변환된 아이템의 경우 최종 결과물을 회수 |
퀘스트 진행 단계 | X | - |
퀘스트 보상 선택 실수 | X | - |
이벤트 및 보상 아이템 | X | - |
해산된 길드 복구 | X | -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캐릭터 및 콘텐츠가 소실되거나 변경된 경우, 게임 내 기록을 통한 객관적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단, 게임 내 기록으로 피해 내용이 존재하지 않거나 객관적 자료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 복구는 불가합니다.
5. 홈페이지 운영 정책
- ① 회사는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모두가 사용하는 홈페이지(포럼)에서 건전한 온라인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서 반드시 홈페이지 운영정책(포럼 규칙)을 읽고 게시물 혹은 댓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 ③ 이러지 못한 게시물 및 댓글들은 서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④ 포럼 규칙에서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이용약관과 본 운영정책에 따라 원활한 게임 운영과 건전한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인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1. 홈페이지 이용 제한 기준
구분 | 1차 | 2차 | 3차 | 4차 |
---|---|---|---|---|
포럼 규칙 위반 | 게시글/덧글 삭제 (경고) | 글쓰기 제한 (7일) | 글쓰기 제한 (30일) | 게시판 이용 정지 |
6. 이용 제한 정책
제재 종류
- ① 경고: 정책 위반 행위에 대해 제재 조치가 될 수 있음을 주의/권고하는 단계.
▶ 경고 시 게임 강제 종료, 채팅 금지, 기타 행동 제한 등이 함께 적용될 수 있습니다. - ② 채팅 제한 (기간): 정책 위반 행위에 대해 게임의 채팅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 ③ 게임 이용 제한 (기간): 정책 위반 행위에 대해 게임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 ④ 게임 이용 제한 (영구): 정책 위반 행위에 대해 게임 서비스 이용을 영구적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6-1. 제한 기준표
위반항목 | 위반 내용 | 1차 | 2차 | 3차 |
---|---|---|---|---|
계정 도용 | 특정 회원이 다른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해당 계정의 계정정보 등에 피해를 주는 모든 행위 | 영구 이용 제한 | ||
계정 거래 |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계정을 거래하는 모든 행위 | 영구 이용 제한 | ||
결제 도용 | 타인의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 등을 결제하는 모든 행위 | 영구 이용 제한 | ||
명의 도용 |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모든 행위 | 영구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제작 |
[불법 프로그램 제작]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불법 프로그램 사용 각 호의 행위를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하거나 배포하는 모든 행위 (2)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 프로그램을 수정하거나 개작하는 모든 행위 |
영구 이용 제한 | ||
불법 프로그램 사용 | 게임의 기술적 보호 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기기 또는 장치를 사용하는 모든 행위 ▶ 만약 1개의 컴퓨터로 다중 접속을 하며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했을 때는 모든 계정에 대한 제재가 적용됩니다. |
영구 이용 제한 | ||
사기 | 다른 회원을 기만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 내 재화/계정 등을 갈취하는 모든 행위 | 기간 이용 제한 (1년) |
기간 이용 제한 (1년) |
영구 이용 제한 |
사기 시도 |
[사기]를 시도하는 모든 행위 ▶ 다른 제재 대상과 혼합하여 [사기]를 시도했을 경우에는 영구 제재가 가능 합니다. 예) GM이나 아이톡시 직원이라며 사칭하여 [사기]를 시도하는 행위 |
기간 이용 제한 (180일) |
기간 이용 제한 (180일) |
영구 이용 제한 |
현금 거래 |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한 게임 내 재화를 거래하는 모든 행위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현금 거래 시도 |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한 게임 내 재화의 거래 시도 또는 광고 행위 | 기간 이용 제한 (15일)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버그 / 제한사항 악용 |
[버그 악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거나 이득을 얻는 행위 (2)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게임 밸런스나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모든 행위 ▶ 버그로 획득한 모든 이익은 회수 절차가 진행됩니다. ▶ 버그/제한사항 악용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거나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경우, 또는 악용으로 인하여 게임내 경제 혹은 시스템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 했다고 판단될 경우, 경고 없이 즉시 영구 이용 제한이 가능합니다.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게임 운영 방해 |
[게임 운영 방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인게임 운영자 활동을 방해하거나, 이벤트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 (2) 1:1 문의를 목적에 맞지 않게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불건전 이름 사용 | 건전한 게임문화와 미풍양속,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이름을 사용하는 행위 | 기간 이용 제한 (7일), 이름 변경 |
기간 이용 제한 (7일), 이름 변경 |
기간 이용 제한 (15일), 이름 변경 |
타인의 개인정보 유출 | 타인의 개인정보를 허락 없이 무단으로 유출하는 모든 행위 | 영구 이용 제한 | ||
운영자 사칭 | 회사, 게임 관계자 또는 GM과 유사한 이름으로 타인에게 혼란을 주는 모든 행위 | 기간 이용 제한 (180일) |
기간 이용 제한 (180일) |
영구 이용 제한 |
허위 사실 유포 |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내용(버그/업데이트 등)을 유포하여 타인에게 혼란을 주거나 피해를 주는 행위 ▶ 내용이 인게임 밸런스 혹은 시스템에 심각한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될 경우에는 경고 없이 즉시 영구 이용 제한이 가능합니다.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허위 신고 |
[허위 신고]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허위 사실을 신고하여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려고 시도하는 모든 행위 (2) 허위 사실을 신고하여 GM의 게임운영을 방해해고 차질을 주는 모든 행위 |
기간 이용 제한 (15일) |
기간 이용 제한 (15일) |
기간 이용 제한 (30일) |
작업장 | 부당한 이익을 위해 다수의 계정을 활용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또는 조직적으로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며 게임을 이용하는 모든 행위 |
영구 이용 제한 | ||
불건전 언어 사용 |
[불건전 언어 사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욕설,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2)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3)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등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행위 (4)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5)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표현이나 통신을 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
경고 및 이용 제한 조치 | ||
채팅 도배 | 지속해서 같은 내용의 채팅을 의도적으로 반복하는 행위 | 경고 및 이용 제한 조치 |
- ▶ 동시에 두 가지 이상의 정책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각 행위에 대한 제재 중 더 무거운 수위의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 위 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기간 및 영구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 정책위반 행위를 반복하거나, 게임 내 밸런스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불법행위 시, 동일 명의의 모든 계정에 대해 영구 제재 및 서비스 이용 동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지속적으로 정책위반 행위를 반복하는 유저에 관해서는 기준보다 더 강한 수준의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 기준표에 명시되어 있지 않아도 모든 부당 이익은 회수 절차가 진행됩니다.
- ▶ 직접적으로 정책위반 행위를 하지는 않았지만 정책 위반자와 공모하여 이득을 챙겼을 때는 해당 정책 위반자와 동일한 수준의 제재를 받게 되거나 부당 이득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 ▶ 가상 사설망(VPN)을 활용한 우회 접속은 정상적인 게임 이용 방법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 IP를 우회하여 접속하는 행위는 불법프로그램 사용, 또는 작업장으로 간주되어 계정이 제재될 수 있으며, 가상 사설망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 ▶ 정책 위반자의 경우 각종 이벤트, 랭킹 등등에서 캐릭터가 제외될 수 있습니다.
- ▶ 회원의 귀책사유로 게임 이용 금지되어 일부 게임 콘텐츠에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시행일자 : 2020년 8월 26일